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와이파이 증폭기 넓은집에서 답답했다면 !

와이파이 증폭기 넓은집에서 효과적인 솔루션 !

 

 

 

 

 

 

넓은집의 답답함.

 

 

얼마전 이사를 하게 되었는데 공유기의 위치가 거실이 아닌 서재에 들어가면서 안방에서 와이파이 신호를 잡기가 힘들어 졌다.

 

현재 사용하고 있는 공유기의 경우 2Ghz와 5Ghz 두개의 신호를 내보내 주는데 5Ghz는 그렇다 쳐도 2Ghz도 연결이 불안정한 사실에 가슴이 답답해졌다.

 

그래서 여러가지 고민끝에 용산에 위치한 아이파크몰에서 와이파이 증폭기를 구매하게 된다.

 

이번 포스팅은 '속도측정'이 아닌 '아이피타임 Extender-A3'를 사용해본 솔직한 후기임을 알려드리며 시작해 보려 한다.

 

 

 

 

 

 

 

 

 

 

 

신상품을 구매하다.

 

 

포탈사이트 검색을 통해 와이파이 증폭기를 검색하게 되면 가장 먼저 뜨는 이녀석 '아이피타임 Extender-A3'을 소개한다.

 

박스에도 크게 써져 있듯이  AC1200 (867+300Mbps) 의 WiFi Range를 가졌다고 한다.

 

사실 이전 버젼은 사용해보지 못했기 때문에 그냥 짐작해본결론은 새로나온 모델은 2Ghz와 5Ghz를 동시에 잡아주기 때문에 신모델 아닐까?

 

 

 

 

 

 

 

 

 

 

사진을 보면 알 수 있듯이 구성품은 아주 간단하다. 사용설명서와 와이파이 증폭기 딸랑 두개.

 

사실 따지고보면 이외에 부수적으로 더 들어갈것도 없다고 생각한다.

 

박스 구성품중 가장 신경써야 할것이 사용설명서 인데 아무래도 처음 설치해 보시는 분들은 복잡하게 느껴질 수 있기 때문에 설명서를 보며 차근차근 잘 따라해 보길 바란다.

 

 

 

 

 

 

 

 

 

  외관 살펴보기.

 

 

 

 

먼저 한쪽 부분에는 WPS로 연결할때 신호를 잡아주는 버튼이 있고 한쪽에는 전원스위치와 Reset버튼 그리고 랜을 연결할 수 있는 단자가 있다.

 

그리고 마지막 사진의 액정표시화면이 가장 중요한데 와이파이 증폭기의 상태를 확인할 수 있는 중요한 부분이다.

 

뒤에서도 설명해 주겠지만 상태표시창에 램프가 잘 들어와야만 증폭에 성공한것이기 때문에 잘 따라해서 설치해 보길 바란다.

 

 

 

 

가장 먼저 해야할 일.

 

 

제품을 설치할 때 가장 먼저 해야할 일은 와이파이공유기가 설치된 그리고 가까운 곳에가서 와이파이 증폭기의 전원을 연결하는 일이다.

 

전원을 연결하게 되면 전원과 CPU에 불이 들어오게 되는데 이때 핸드폰의 WiFi 신호를 잡아보게 되면 새로운 신호가 눈에 띄게 될 것이다.

 

 

 

 

 

 

먼저 여러개의 신호중에 iptime_extender_setup 을 선택하게 되면 자동으로 인터넷 창이 하나 뜨면서 관리자창으로 자동 접속하게 된다.

 

이렇게 연결하게 되면 별도의 어플리케이션이 없이 편하게 설정할 수 있을것 같았지만, 필자의 경우 지속적인 실패로 다른 방법을 찾아보게 되었다.

 

 

 

 

 

 

 

 

  아이폰으로 설정하기.

 

 

 

앱스토어에서 iptime ext  검색 

핸드폰에 설치된 어플리케이션 실행 


 

 

여기서 주의할 점.

 

어플리케이션을 실행하기 전에 먼저 와이파이 신호를 잡아야 하는데 이때에 여러가지 신호중에서  'iptime_extender_setup' 이 아닌 'ip_extender'로 신호를 잡야 한다.

 

와이파이 신호를 잘 잡아야만이 어플리케이션을 실행했을때 제대로 실행될 수 있다.

 

 

 

 

 

 

 

 

 

어플리케이션을 실행한 후 설정해줘야 할 사항은 총 3가지다.

 

 

 

첫째, 먼저 와이파이증폭기에서 잡은 신호를 어떤 방식으로 확장할 거냐.

 

필자는 여러가지 방법중에 그냥 상식적인 것을 선택했다.

 

2.4Ghz는 2.4Ghz로 5Ghz는 5Ghz로 설정해 줬다.

 

 

둘째, AP검색을 통해 각 영역대에 맞는 신호를 매칭시켜 주는 것이다.

 

여기서 주의할 점은 기존 와이파이에 비밀번호가 걸려 있다면 그 비밀번호를 정확하게 입력해 줘야 한다.

 

여기서 입력하라고 하는 비밀번호는 기존의 비밀번호를 묻는 것이지 새로운 비밀번호를 입력하는 것이 아니라는 점이다.

 

 

셋째, 가장 하단부에 있는 '설정 저장 및 시스템 재시작'을 꼭 클릭해 줘야 한다.

 

 

 

 

 

 

  설치 후 모습.

 

 

 

액정화면을 보면 안테나에 파란불이 들어와 있는것을 확인할 수 있다. 안테나에 이렇게 신호가 잡혀야 정확하게 연결된 것이다.

 

필자도 처음에 잘못된 방법으로 설정을 해서 혼자만의 착각으로 시행착오를 겪었다.

 

제대로된 방법으로 연결했다면 이렇게 안테나에 불이 들어오니 잘 확인해 보길 바란다.

 

 

 

 

 

 

결론.

 

아이피 타임은 초보자들도 쉽게 네트워크환경을 구축할 수 있도록 최적화 되어 있다고 보면 된다.

 

예를 들어 장비의 설정도 바꾸기 쉽고, 특히 인터넷 공식 홈페이지에 들어가면 Q&A등 소비자들에 대한 지원이 좋다.

 

또한 이번에 소개해 드린 와이파이 증폭기 ' 아이피타임 Extender-A3'는 단순한 와이파이 공유기가 아닌 2개의 채널을 함께 연결해 줘서 더욱더 좋다.

 

 

 

 

 


비교 분석

 

 

왼쪽사진은 와이파이 증폭기를 설치하기전 안방에서 와이파이 신호를 잡는 사진이다.

 

오른쪽 사진은 설치 이후  신호를 잡을때 캡쳐한 사진인데 확연한 차이를 확인해 볼 수 있다.

 

 

 

이사를 갔거나 내방에 와이파이 신호가 잡히지 않아 답답해 하는 분들은 와이파이 증폭기 하나면 그 모든 스트레스를 날려버릴 수 있으니 꼭 하나 구매해서 설치해 보길 바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