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소 일상/맛집 탐방

인사동 한정식 상다리가 부러지길 원해?

인사동 한정식 상다리가 부러지길 원해?

 

 

 

 

여자친구와 나는 주말데이트만을 즐기기 때문에 항상 주말마다 새로운 장소를 찾기 바쁘다. 얼마전 데이비드 라샤펠 사진전을 구경하고 난후에 저녁식사를 하고자 전시관 근처인 인사동을 둘러보다가 아주아주 나이스한 식당을 하나 발견했다.

 

 

 

 

 

 

 

_ EPISODE 1     골목길로

 


 

 

 

 

인사동의 메인 거리는 골동품이나 악세사리 또는 도자기 가게들로 구성되어 있기 때문에 식당을 가려면 위를 올려다 보거나  아니면 이렇게 골목길로 들어가야지 맛집을 찾을수가 있다. 인사동 한정식을 찾으시는 분들은 아마도 이동네가 한국의 정서를 가장 많이 담고 있기 때문에 더 맛있을거란 생각이 있을것 같다.

 

사실 나도 그런 생각으로 식당을 찾았던건데 다행이도 단번에 알아냈다는 사실. 그 수많은 간판중에 한곳인 나살던고향을 방문했다. 자세한 위치는 사진밑에 지도를 따라가기 바란다.

 

 

 

 

 

 

 

 


 


 


 

 

 

_ EPISODE 2    들어가볼까? 


 

 

 

 

사실 이 식당을 그냥 지나칠뻔 했으나 그놈의 마약이라는 글짜가 왜 이리도 끌리던지. 고기를 워낙 좋아하는 내가 마약보쌈정식이라는 말을 듣고 눈길을 안줄 수가 없었다. 요즘 '마약'이라는 단어가 참 많이도 쓰이는데 얼마나 맛있기에 마약이라는 단어까지 끌어와서 메뉴를 준비했나 호기심이 자극되기도 하였다.

 

 

 

 

 

한식주점인데 인사동 한정식에 걸맞는 다양한 메뉴들이 준비되어 있었다. 먹고 싶은 메뉴는 너무나도 많았지만 식당 앞에서부터 마약보쌈정식이 나를 가장 설레이기 했기에 마약보쌈정식을 주문해 봤다.

 

 

 

 

 

 

 

 

_ EPISODE 3     상다리가 부러져 !

 


 

 

 

 

모든 메뉴를 재조명 하기에 앞서 대표사진부터 꺼내들었다. 2명이서 먹기에 전혀 부족하지 않은 구성이다. 밑에서 세세한 리뷰를 남기겠지만 반찬 하나하나 정갈하고 정성이 깃들어져 있어서 참 마음에 들었다.

 

 

 

 

 

첫번째는 여느식당과 마찬가지로 역시 샐러드. 머스터드 느낌의 소스가 가미된 샐러드인데 양배추 식감도 매우 좋았다. 다음은 호박죽인데 걸죽하니 자연의 맛이라고 해야 할까?

 

 

 

 

 

 

 

 

 

 

 

 

 

 

 


 

 

 

 

 

 

아직 티스토리에 익숙하지가 않아서 사진을 이어 붙여서 메뉴를 표현했다. 언제쯤이면 이 에디터에 익숙해 질런지는 모르겠지만 네이버에 익숙해져있는 나로써는 빠른 적응과 스킬이 필요할 것 같다^^

 

 

 

 

 

 

 

 

앙증맞게 익은 고등어가 내 입맛을 완벽하게 사로 잡았다. 아직 본격적으로 마약보쌈은 소개를 하지 못했는데 뭔가 다 끝난것 같은 이 분위기... 어떻게 해야 하지? 인사동 한정식으로 이 식당을 추천한 이유는 여러가지가 있겠지만 무엇보다 메인메뉴보다 빗나는 밑바찬들의 활약이라고 해야 할까?

 

 

 

 

 

다들 준비들 되셨는가? 이제 드디어 마약보쌈 정식을 즐겨줄 차례다. 뭐니뭐니 해도 보쌈의 고기는 윤기가 흘러줘야가 쌈을 싸먹어도 촉촉한 식감이 도는데 이 식당의 보쌈은 적당한 굵기에 윤기가 흘러서 고기가 퍽퍽하지 않고 좋았다.

 

무엇보다 다양한 쌈들도 곁들여져 나와서 보쌈김치와함께 폭풍 쌈을 싸서 먹었다. 보쌈을 한점 먹어본 여자친구도 매우 만족해 했다.

 

 

 

 

 

한정식이라면 다양한 나물반찬을 생각하시는 분들이 많을것 같다. 하지만 네가 정의한 한정식은 끝내주는 메인 요리와 함께 군더더기 없는 밑반찬들이 진정한 한정식인것 같다.

 

참고로 된장찌개도 나오기 때문에 여러가지 밑반찬들과 함께 아주 맛있는 식사를 하실 수 있다. 강남이 회사인 나는 모처럼 만에 완성도 높은 식당을 인사동에서 발견해서 기분이 너무 좋았다.

 

 

 

 

 

 

 

 

 

_ EPISODE 4     마무리하며

 


 

 

 

 

 

오늘도 홍구비어를 찾아온 많은 이웃들에게 선물을 하나 드리고자 한다. 아~~~~ ㅋㅋㅋㅋ 네이버 블로그에서 맛집을 소개할때 항상 이웃들에게 던진 나의 선물이었다.

 

다양한 메뉴들이 있어서 선택이 폭이 넓었고, 상다리가 부러질만큼 맛있는 밑반찬들도 좋았고, 알맞은 식감의 보쌈까지 한가지 빠지는데 없이 좋았던 식당. 어떤 식단을 원하든지 인사동 한정식을 찾는 분들이라면 홍구비어가 추천하는 나살던 고향을 꼭 방문해 보길 바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