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소 일상/맛집 탐방

역삼동 맛집 고불초쌈밥에서 든든하게 해결 !

역삼동 맛집 고불초쌈밥에서 든든하게 해결 !

 

지금은 인천으로 이사를 갔지만 한때는 나의 안식처였던 역삼동의 숨은 맛집을 오늘 소개하고자 한다.

 

역삼초등학교 뒷쪽 동네에 있기 때문에 역삼역에서는 다소 멀수는 있다. 하지만 오늘 소개해드릴 고불초쌈밥은 흔하게 접할 수 없는 곳이니 오늘 포스팅을 주목해보길 바란다.

 

 

 

 

 

 

 

역삼초등학교 뒷편

 

 

 

 

아마 역삼동에 사는 사람들은 알겠지만 점심시간만 되면 택시들이 무슨 모임이라도 하듯 대로변에 주차한 모습을 볼 수 있다.

 

많은 사람들이 머릿속에 생각한 그대로 기사분들이 맛을 인정하고 자주 찾는 곳이라면 아마 역삼동 맛집으로 믿음이 갈 것이다.

 

 

 

 

주소는 포스팅 하단부에 첨부하는걸로하고 식당 내부와 맛에 대한 이야기를 하고자 한다.

 

 

 

 

 

 

 

 

 

식당메뉴

 

 

 

김치찌개부터 다양한 쌈밥정식이 있는데 필자는 개인적으로 '고불초쌈밥'을 추천한다.

 

오늘 소개할 쌈밥정식의 이름이기도 하고 먹어본중 가장 기본에 충실하고 맛이 있다.

 

 

 

 

그리고 이 식당에서는 모든 밥이 다 가마솥밥으로 나온다는 사실. 뒤에 자세하게 설명하겠지만 밥을 먹고 누릉지를 먹을 수 있다는 것은 역삼동 맛집의 위엄이라고 할 수 있다.

 

 

 

 

맛에대한평가

 

 

 

먼저 고기에 대한 맛을 평가하자면 맛있는 양념이 베어있고 '불맛'이 난다는 것이다.

 

따로 익힐 필요가 없는 부분에서도 높은 점수를 주고 싶다. 결국 숯에 구워서 나온다는건데 고기에 맛이 깊게 베어 있었다.

 

쌈밥답게 신선하고 다양한 야채들을 준비해 주시는데 맛있는 가마솥밥 한숟가락에 고기를 얹어 한쌈 먹으면 맛이 최고다.

 

 

 

 

 

 

 

가마솥밥

 

 

필자가 고불초쌈밥을 역삼동 맛집으로 소개한 데에는 여러가지 이유가 있지만 그중에서 가장 장점은 가마솥밥이 아닐까 생각한다.

 

누릉지를 먹기전 밥을 덜어내고 고기랑 쌈을 싸먹다가 누릉지가 다 되면 따듯하게 밥을 먹으면 된다.

 

 

 

 

꼭 식당에서 맛있게 많이 드시라고 밥 2공기를 주시는 느낌이다.

 

 

 

여자친구와 함께 폭풍흡입을 해서 제대로 나온사진을 많이 건지지 못했지만 맛 만큼은 정말이지 훌륭하다.

 

마지막 누릉지는 차려진 반찬들과 함께 곁들여 먹으면 든든한 한끼 식사가 될 수 있다.

 

 

 

 

이곳은 1인분에 9000의 가격인데 불맛나는 맛있는 고기와 풍성한 야채쌈 그리고 가마솥밥의 제공은 전혀 아깝지 않다고 생각들었다.

 

 

 

 

마무리하며

 

 

요즘 퓨전음식들이나 역사근처의 맛집들을 많이 가는데 든든한식사를 경험할 수 있는 역삼동 맛집을 방문해 봤으면 한다.

 

분명 후회하지 않는 선택을 할 수 있을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