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소 일상/맛집 탐방

인천 떡볶이 맛집 구월동에 생긴 33떡볶이 !

일산 떡볶이 맛집 구월동에 생긴 33떡볶이 !

 

 

추운 겨울 생각나는 음식은 따듯한 떡볶이와 오뎅궁물이 아닐까 생각한다. 인천으로 이사온지 어느덧 3개월이 지났는데 맛집을 하나하나 찾아다니는 재미가 솔솔하다.

 

몇일전 여자친구와 구월동에 생겼다는 33떡볶이를 방문했는데 가성비도 좋고 깔끔한 맛과 인테리어가 기억에 남아 오늘 포스팅으로 남겨보려 한다.

 

 

 

 

 

 

 

 

 

  프렌차이즈 떡볶이 집

 

 

 

요즘 많은 사람들에게 인기를 끌고 있는 떡볶이 맛집을 보면 매운맛을 내세워 레벨을 정하는 재미가 있는 프렌차이즈가 있고 다양한 메뉴들을 내세우는등 각자의 매력이 있는것 같다.

 

오늘 소개할 인천 떡볶이 맛집 33은 무난한듯 하나 가격도 그렇고 컨셉도 깔끔해서 많은 사람들에게 알려졌으면 하는 소원으로 포스팅을 작성하고 있다.

사실 춘천에서 그렇게 유명한지에 대해서 인터넷으로 조사까지 하지는 않았으나 필자가 직접 맛을 보고 경험해본 바로는 충분히 유명해질 이유가 많다고 생각했다.

 

 

 

 

이번에 방문한 구월동 33떡볶이는 2층구조로 되어있어서 조용하고 안락한 분위기에서 시식할 수 있도록 자리가 마련되어 있다.

 

그리고 눈에 띄었던건 자동주문기를 통해 선불로 결제하는 시스템 이었다. 요즘 PC방도 그렇고 많은 업종들이 이렇게 결제는 따로 하는 시스템을 선호하는 듯 하다.

자동주문기를 통해 33떡볶이에서 제공하는 메뉴들을 한눈에 볼 수 있고 주문한뒤 영수증과 교환권을 받아 카운터에 교환권을 제출하면 그때부터 조리가 시작된다.

 

 

 

 

주문한 후에 주 메뉴를 기다리며 셀프바를 이용해 필요한 셋팅을 하면된다. 오히려 필요한걸 달라고 하는 것보다 셀프바를 이용하는게 훨씬더 마음이 편하고 좋았던 것 같다.

 

셀프바 바로 옆에는 음료진열대와 정수기 그리고 컵이 비치되어 있는데 음료수 하나도 정갈하게 셋팅되어 있는 모습이 인천 떡볶이 맛집으로의 첫 면모를 갖췄다고 생각했다.

옛날 국민학교 시절을 떠올리며 오늘은 탄산음료보다 쿨피스를 마시자며 제대로된 준비를 시작했다.

 

 

 

 

 

 

  본격적인 시식

 

 

 

본격적인 시식에 앞서 준비해야 할것은 비닐장갑이다. 33떡볶이에서 추가적으로 유명한 메뉴는 꼬마김밥인데 꼬마김밥은 칼로 잘라서 나오지 않고 통째로 나오기 때문에 비닐장갑을 끼고 먹어야 한다.

 

우리는 일반 꼬마김밥과 참치꼬마김밥 2가지 종류를 주문했는데 개인적으로는 참치꼬마김밥이 훨씬 더 맛있었다고 말하고 싶다.

음식하나하나에 대한 리뷰를 시작하기전 인천 떡볶이 맛집 답게 비쥬얼 갑이라고 먼저 칭찬해 주고 시작한다.

 

 

 

 

쫄면은 함께나온 양념고추장을 기호에 맞게 둘러주고 쓱슥 비벼서 한젓가락 하면 끝. 그냥 먹어도 맛있지만 꼬마김밥의 꼬다리를 쫄면과 함께 싸 먹어도 맛이 좋다.

 

 

 

 

원래 모든 것이 속을 보여주면 끝장 포스팅이 되어 버리는데 만두속과 꼬마김밥의 속을 들여다본 결과 알찬 구성이라는 것과 맛도 끝내준다는 사실을 깨알 어필하고 싶다.

 

 

 

 

마지막으로 오늘 포스팅의 주인공 33떡볶이 이야기를 해볼까 한다. 위 메뉴에서 언급했듯이 떡볶기의 매운맛은 보통정도이다.

 

다른집은 매운맛의 강도를 조절할 수 있다면 33떡볶이는 조정할순 없지만 그냥 그대로가 매우 만족스러울 정도로 딱 적당한 맛을 유지하고 있다.

그리고 떡볶이 위에 얹어진 치즈는 맛있게 매운맛과 잘 어우러져 식감을 돋구고 있고 떡은 밀떡이지만 쌀떡볶이 못지 않은 쫄깃함을 유지해서 결론적으로 인천 떡볶이 맛집 으로 인정한다는 것이다.

 

 

 

 

 

 

  마무리하며

 

 

 

인천에 33떡볶이가 생긴게 너무나 자랑스러울 정도로 맛있게 먹었고 앞으로 떡볶이가 생각날때마다 구월동까지 찾아갈 생각이다.

 

자세한 위치는 지도로 첨부해 드리며 참고로 이 건물에는 지하주차장도 있기 때문에 주차할 걱정은 하지 않아도 된다. 또한 인천 떡볶이 맛집답게 Take Out은 기본으로 되기 때문에 여러므로 편리한 장점들을 가지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