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 꿀팁/IT 꿀팁

와이파이에그사는곳 및 특장점 총정리

언제부터인가 우리에게 데이터는 생활에 아주 중요한 '아이템'이 되어 버렸다. 주 업무시간을 제외하고 빈 시간에 핸드폰이나 태블릿을 이용해 컨텐츠를 즐기기 때문이다.

 

어떤 이들은 '데이터가 부족하면 요금제를 상향조정하면 되는것 아니냐' 라고 말하겠지만 와이파이에그는 그 나름대로 특징이 있기 때문에 오늘 자세하게 포스팅 해보려고 한다.

 

 

 

 

요즘 디지털노마드 라는 말이 있다. 유목민처럼 자유롭게 움직이면서 창의적인 사고방식을 갖춘 사람들을 뜻한다. 본인이 작업할 수 있는 기기만 있다면 시간과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일하는 사람들을 뜻한다.

 

현재 나도 디지털 노마드라고 할 수 있다. 블로그 포스팅도 하지만 페이스북을 통한 광고를 집행하기도 하고 도움이 필요한 업체의 바이럴마케팅을 도와주기도 한다.

항상 와이파이가 있는 카페만 찾아 작업을 했었는데 그것보다 내가 원할때 어디서든 작업을 하고 싶었고 에그로써는 우리나라에서 가장 깊은 역사를 가지고 있는 KT를 와이파이에그사는곳 으로 추천해 보려 한다.  

 

 

 

 

현재 KT에서 나온 와이파이에그 중에서 가장 신형 모델인 지니 LTE 모델이다. 블루투스스피커와 휴대용와이파이의 조합인 셈인데 직원은 나에게 이 모델을 강력 추천했지만 나는 완강히 거절했다.

 

위에서도 언급했지만 디지털노마드에게 가방의가벼움이란 생명과도 같기 때문이다. 항상 노트북을 들고 다녀야 하는데 저렇게 사이즈가 큰 모델을 가지고 다니기는 힘들어 보였다.

물론 사람의 성향에 따라 음악을 좋아하고 음악을 크게 틀 수 있는 환경에 있는 사람들이라면 저 모델도 참 좋을듯 하다.

 

 

 

 

와이파이에그 를 구매하기 전 가격만을 따지는 분들이 있지 않을까 싶어 몇가지 포인트를 정해서 알려줄까 한다. 바로 내가 사용하는 용도이다.

 

국내에서만 사용할것인지 국내 및 해외에서도 사용가능한 모델을 사고 싶은지

속도는 3G를 원하는지 4G를 원하는지

SD카드도 삽입할 수 있어 무선외장하드의 기능이 필요한지

대용량베터리로도 사용할 수 있는 보조베터리 지원 모델을 원하는지

유선랜 포트가 내장되어 인터넷 케이블 연결시 와이파이로 바꿔줄 수 있는 기능이 필요한지

 

인터넷을 통해 통신사의 에그요금제를 가입하면 기계값이 공짜인 모델들을 많이 확인해 볼 수 있는데 나에게 맞는 기능을 담고 있는지 꼼꼼하게 따져볼 필요가 있다.

 

예를들어 매월 요금제만 내면서 저렴하게 이용하고 싶어 기계를 24개월 약정으로해 0원으로 살 수 있지만 에그의 베터리가 너무 빨리 소모되어 계속 충전해야 하는 불편함이 있다면? 한번 고려해볼 일이다.

따라서 와이파이에그사는곳 을 선정할 때에는 내가 원하는 모델이 있는지 여부를 확인한 후 결정하면 사전 체크는 충분히 할 수 있을듯 하다.

 

 

 

 

KT 홈페이지에 들어가 와이파이에그 라고 검색하면 현재 3가지 모델이 나오는데 필자가 오늘 소개할 모델은 'Global-One egg HW-E5885' 이다.

 

신제품인 지니 다음으로 가장 성능이 좋은 모델이라고 할 수 있는데 와이파이에그 가 가질 수 있는 최고의 장점들은 다 갖추고 있다.

 

 

 

 

위에서 언급했던 것처럼 나에게는 얼마만큼의 기능이 필요한지 따져보고 정말 와이파이 신호만 잡히면 된다 라고 생각하는 분들은 저렴한 모델도 큰 문제 없을거라 생각한다.

 

단, 베터리의 용량은 꼭 확인해야 한다. 경우에 따라서 와이파이에그 는 베터리 소모를 빠르게 하기도 한다. 신호가 잘 잡히지 않을때 계속 신호를 잡기 위해서 프로세스를 많이 돌리고 때문이다.

 

 

 

 

이 모델의 경우 뒷부분 케이스를 열면 에그 유심 을 넣을 수 있는 공간이 마련되어 있다. 유심 칩은 KT의 경우 8,800원으로 첫달 결제일에 함께 과금된다. 에그 는 통신사의 신호를 잡아와 와이파이 신호를 증폭시켜주기 때문에 유심 칩 구매는 필수이다. 다만 본인들의 선호도에 따라 에그 유심 의 통신사는 선택하면 된다.

 

 

 

 

요즘 지식인의 많은 답변들을 보면 와이파이에그 의 경우 비밀번호가 초기 셋팅되서 나오기 때문에 에그 비밀번호 변경 을 원하는 분들이 많다. 비밀번호의 경우 해당되는 제품의 어플을 추가적으로 설치한뒤 접속하여 변경하는 방법이 있다.

에그 비밀번호 변경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기 전에 해당제품의 박스를 열어보면 '간편 사용설명서' 가 있을것이다. 필자가 소개하고 있는 이 제품의 경우에는 비밀번호 변경 을 위해 'HUAWEI HiLink' 어플리케이션을 설치해야 한다

 

 

 

 

어플리케이션을 실행한뒤 '오른쪽 상단'의 설정 버튼을 누르면 첫번째 계정이라고 있다. 계정을 클릭하면 로그인 비밀번호 변경이 나온다.

 

기존에 있던 비밀번호를 입력한뒤 새로운 비밀번호를 두번 입력하고 확인을 하면 정상적으로 로그인 비밀번호가 변경이 된다.

이때 주의할 점은 비밀번호를 변경하면서 와이파이에그 가 다시 셋팅 되기 때문에 '와이파이' 연결 해제 후 재접속을 해줘야 한다. 

 

 

 

와이파이에그사는곳 에 대해 관심을 갖는 분도 계시지만 그 이전에 다양한 정보를 원하는 분들에게 와이파이에그 요금제에 대해서 안내해 주려 한다.

 

현재 사진에 보이는 요금제는 KT 기준의 에그 요금제 이다. 2가지 중 한가지를 선택할 수 있는데 11GB 와 22GB 중에서 선택하면 된다.

필자는 밖에서 노트북을 사용한 업무를 많이 보기 때문에 22GB를 선택하여 매월 2만원 가량의 돈을 지불하려고 마음 먹었다.

 

 

 

 

기본 LTE 신호에 잡혀있는 아이패드에 와이파이에그 를 이용하여 신호를 잡은뒤 인터넷을 서핑하는 속도를 측정한 동영상 이다.

 

LTE신호에 비해서는 약간 느리지만 거침없이 서핑되는 모습에 충분히 만족할만한 퍼포먼스를 보여줬다고 생각한다. 이상으로 와이파이에그사는곳 및 특장점에 대한 포스팅을 모두 마치려고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