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맥북 프로 애플케어 등록 절차 쉽게 따라하기!

맥북 프로 애플케어 등록 절차 쉽게 따라하기 !



애플을 오랫동안 사용했던 사용자라면 애플케어가 익숙할지 모르겠지만 처음 맥북에 입문한 초보자라면 모든것이 생소하고 여러울 수 있다. 


필자도 IT는 능숙하지만 맥북은 아이폰과는 또다른 익숙함이 필요했고 맥북 구매시 함께 구매했던 애플케어 등록 절차도 처음이라 복잡하고 까다롭게만 느껴졌었다.


하지만 한번 등록해 보니 그리 어려운 절차는 아니었고 처음 등록하는 분들이 쉽게 따라할 수 있는 가이드를 만들고 싶어 포스팅을 작성한다.







  애플케어 이해하기



기본적으로 맥북을 구매하면 1년동안 무상으로 AS지원을 받을 수 있다. 하지만 장기적으로 사용하려는 사람들에게 1년은 매우 짧게 느껴질 수 있다.


그래서 야심차게 준비했는지는 모르지만 애플은 '애플케어'라는 정책? 솔루션?을 별도로 판매하고 있다. 그리 저렴하지는 않지만 장기적인 관점에서 부가적인 혜택을 생각해 볼 필요가 있다.





쉽게 설명하면 1년 이었던 서비스기간을 3년으로 연장시켜주는 상품이다. 특히 부가적인 혜택중 내가 가장 크게 느꼈던것은 바로 베터리 교체이다.

언제부터인가 전자제품을 살때 되파는것을 생각하게 되는데 특히 맥북의 경우 베터리의 수명이 가격에 측정되기도 하고, 애플케어에 등록되어 있다면 떨어지는 가격을 조금이나마 붙잡을 수 있기 때문이다.








  본격적인 등록 절차 따라하기




필자는 현재 맥북 프로 레니타 13인치 터치바를 이용중에 있으며 맥북과 애플케어 구매일은 2017년 8월 31일이다.


나름 고가의 전자제품이라 생각하여 인터넷에서 구매하지 않고 '프리스비 강남점'에서 모두 구입하였으며 애플케어도 함께 구매하였다.




여기서 주의할 점 !


애플케어 박스 옆부분에 보면 Serial No가 보이는데 이것은 그냥 제품번호이지 서비스 번호가 아니다.

따라서 실제 등록해야할 번호는 애플케어 박스 안에 있는 종이에 붙어있는 스티커 번호를 입력해야 한다. 스티커 번호란 Registration No를 의미한다.


우수꽝 스러운 이야기 일수도 있겠지만 초보자라면 나와같은 실수를 할수도 있겠다는 생각에 친절하게 안내해 주려 한다.




애플 홈페이지에서 확인해서 등록하는 방법도 있으나 오늘 포스팅은 MAC OS안에서 등록하는 방법을 소개해 볼까 한다.

왼쪽 상단에 '사과모양 아이콘'을 클릭하면 메뉴가 뜨는데 '이 MAC에 관하여'를 클릭한다. 클릭하면 기본적인 MAC의 사양과 OS정보를 보여준다.

상단 메뉴중 '서비스' 탭을 클릭하고 밑에 있는 '나의 서비스 및 지원 보증 기간 상태 확인'을 클릭한다.




 


사파리(인터넷)창이 뜨면서 애플 홈페이지로 바로 접속이 되고 '로그인'을 하면 된다. 로그인을 하게 되면 맥북 시리얼 번호가 자동으로 입력된 상태에서 자동입력방지 코드를 입력한다.


코드를 입력하면 현재 서비스의 기간이 구매일로부터 1년뒤인 '2018년 8월 31일'까지임을 확인할 수 있고 밑쪽 부분에 파란색 링크로 'Apple제품에 대한 보증정보를 알아보십시오'를 클릭한다.

오늘 포스팅은 맥북 프로 애플케어 등록이기 때문에 다른 기기는 언급하지 않고 넘어가겠다. 맥북 프로 제품을 찾은뒤 밑에 파란색 링크인 '보증 추가하기'를 클릭한다.





위에서 굉장히 강조했던 '보증번호'를 입력하고 나머지 주소정보를 입력한뒤 확인을 누르면 애플에 등록되어 있는 메일주소로 확인 메일이 한통 날라온다.


아직 애플케어 등록이 정상적으로 되었다는 메일은 아니고 단순히 등록되었음을 알려주는 메일이므로 잠시 기다려야 한다.

잠시 기다리면 또 한통의 메일이 온다. 필자의 경우 5분 안에 메일이 왔다.





애플케어 등록을 하고 난 뒤 보증증명 메일이 왔다면 정상적으로 등록이 완료 된것이다. 그리고 첨부파일에 PDF 문서가 하나 온다.

이 PDF문서는 따로 잘 보관해 두라고 메일에서 이야기 하고 있으니 외장하드에 잘 저장해 두는 걸로.





다시 나의 MAC정보로 들어가서 중요한 '서비스 예상 만료일'을 재확인 해봤다. 2018년에서 2020년으로 늘어나 있는걸 확인해 볼 수 있다.


최대한 처음 따라하는 입장에서 애플캐어 등록절차를 설명했는데 사진에 있는데로만 따라한다면 특별한 문제 없이 등록이 될것이다.


이상으로 홍구비어 친절한 IT꿀팁 포스팅을 모두 마치려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