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책 이야기

[정상에서 만납시다] 나의 인생책을 소개합니다

'정상에서 만납시다' 나의 인생책을 소개합니다.

 

 

 

 

 

 

 우리는 살아가면서 수많은 목표와 도전을 경험한다. 그 결과로 실패도하고 성공도 하면서 성장해 나가고 있다. 옛말에 "적을 알고 나를 알면 백전백승"이란 말이 있다. 이 책을 보면서 느낀 깨달음은 바로 이것이다. 분명 목표는 중요하다. 목표도 없이 사는 사람은 개인적으로 초라하다고까지 생각이 든다. 그런데 매일매일 단순하게 목표를 세우기 앞서서 나에 대해서 제대로 알고 목표를 세우는 사람은 얼마나 될까?

 

 그리고 그 목표는 나에게 적절한 목표일까? 그 목표를 이룬다 한들 나는 정말로 성장할 수 있을까? 언제부터인가 그냥저냥 열심히 사는것만이 답이 아니라고 느낀순간 시간이 흘러 후회하지 않는 삶은 살아야 겠다고 생각했다. 책 정상에서 만납시다는 나와 같은 생각을 가진 이들에게 한줄기 빛이 되어주지 않을까 하는 생각으로 진지하게 포스팅 해본다.

 

 

 

 

 

 

  이 책을 알게 된 배경

 

 

 현재 나는 P보험회사의 부지점장으로 근무하고 있다. 처음 이 회사를 입사하며 많은 사람들로부터 추천받은 책 중에 하나다. 그런데 신입때는 다들 알다시피 시야가 짧았다. 내 눈앞에 놓인 당장의 과제가 가장 우선시 되었기 때문에 책을 읽는 여유조차 갖기 힘들었고 내 스스로 책을 읽어야 겠다는 생각을 하지 못했다.

 

 앞서 말한것처럼 '후회하며 살고싶지 않다'라는 간절한 마음이 요동칠때쯤 내 책상 오른편에 사놓고 한번도 읽어보지 못한 정상에서 만납시다를 발견하게 된다.

 

 

 

 

 어떤 사람들은 이 책이 세일즈를 하는 사람들에게 필요한 책 이라고 정의하기도 하는데, 이책을 50번 이상 반복해서 읽어본 내가 자신있게 말하자면 이 책은 인생책 이다. 결코 세일즈 기법에 대해서 이야기 하지 않고 목표나 성공, 건전한 자기이미지등의 주된 내용이다.

 

 


 


 


 


 

 

 

 

 

 

  책을 읽으려면 시간을 투자하라

 

 

 나의 하루중 빈 시간에 책을 읽고자 한다면 절대로 끝까지 읽을 수가 없다. 하루에 30분이든 한시간이든 꼭 계획을 세워놓고 읽어야 한다고 이야기 해주고 싶다. 분명 이 책을 읽으면 읽을수록 점점 더 책 읽는 시간이 길어질거라 생각한다. TV에서 혹은 많은 동기부여 강의에서 들었을법한 이야기들 아니야? 라고 생각할 수는 있다. 하지만 깨달음 보다 더 중요한것이 '실천'이라고 생각하는데 이책은 나로 하여금 실천하게 만들었다.

 

 

 

 

 이 책을 읽으며 들었던 나의 첫번째 느낌은 내가 너무 '막연했구나' 라는 생각이다. '목표가 있다 없다', '열심히 노력한다 노력하지 않는다'가 나를 바라보는 잣대였다 라고 생각하니 내가 부끄러워지기도 했다.

 

 

 

 

 이 책에서는 성공은 단계가 필요하며 엘레베이터는 없다고 이야기 한다. 그만큼 한순간에 성공할 수는 없다 라고 해석도 된다. 자기이미지, 대인관계, 목표, 자세, 일, 욕망 이 6가지 요소를 한단계 한단계 밟아야만 성공할 수 있다고 지그지글러(지은이)는 말한다. 

 

 

 

 

 

정상에서 만납시다라는 책이 나의 나침반이라고 강하게 느낀 순간 내가 와닿았던 문장들을 간추려 '요약집'을 만들고 싶다는 충동이 들었다. 실천했고 만들었다. 이 책을 읽고 난후에 긍정적인 나의 변화는 실행에 옮기는 속도가 빨라졌다는것?!^^

 

 

 

 

 

 

 

 

 

  마무리 하며

 

 

 

 

 

 지금까지 내가 살아오면서 중요하다고 생각되는 내 지인들에게 책을 선물하기 시작했다. 그리고 앞에 정성스레 손편지도 썼다. 이것도 정상에서 만납시다를 읽고난 후 나의 변화다. 마음속에 있던 고마운 사람들을 마음속에 담아둔것이 아니라 어떤식으로든 표현하기 시작했다. '그때 정말 감사했다고..'

 

 본인이 읽고 싶어서 검색을 했든, 누군가에게 선물을 주고 싶든 그 어떤 이유든 상관 없다. 반드시 좋은 영향력을 행사할 책이다. 내가 책을 읽으며 와닿았던 구절이 많이 있지만 그중 추리고 추려 전달하고자 한다.

 

 

 - 성공의 열쇠를 쥐고 있는 것은 자신이지, 자신의 일에 달려있는게 아니다. 

 

 

- 여자들이 아들과 딸을 낳았다는 기사는 읽었지만 세일즈맨, 의사, 변호사, 예술가, 기술자를 낳았다는 소식은 듣지도 보지도 못했다. 이들은 살아가는 동안 자신이 선택하고 훈련을 연마해서 원하는 사람이 된 것이다.

 

- 성공과 행복은 기회의 문제가 아니라 선택의 문제다.

 

 

- 교육받은 사람들 중 대다수가 성공하지 못한다. 배운지식을 활용하려고 자신들의 일에 상상력을 적용할 만큼 '의욕'이 부족하기 때문이다. 

 

 

 

 

 

어제는 지난밤으로 끝났다. 오늘은 새로운 날이고 바로 당신의 것이다.